2023. 7. 15. 11:11ㆍ카테고리 없음
아픔과 시련은 나를 더 단단하게 성장시켜 주는 촉매제와도 같은 역할을 할 때가 있습니다.
목차 |
휴 잭맨의 이력 |
휴 잭맨의 매력 |
인간력 |
1. 휴 잭맨의 이력
1968년 10월 12일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난 그는 책임감 강한 종교적 신념을 가진 아버지와 따뜻한 형제자매들 사이에서 태어나 곧바로 어머니에게서 버림을 받습니다. 산 후 우울증이었던 어머니는 남편과 자식이라는 자신의 가족들을 버리고 훌쩍 떠나버렸습니다. 그런 어릴 적 잊을 수 없는 슬픔에도 그는 단단한 모습으로 잘 성장하여 체육교사 되었고 많은 학생들과 교감을 하고 기자의 꿈을 위해서 대학생활을 다시 시작하던 연기학에 우연히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그는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희열과 감동과 만족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연기자의 길을 향해 도전하기 시작했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서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가 연기를 하면서 느낀 것들을 포기할 수 없었고 결국 연기에 올인하게 되었고 현재의 멋진 할리우드 배우 휴 잭맨이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에 대해서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래리킨스라는 영화가 첫 주연작품이지만 바로 다음에 출연한 2000년의 엑스맨이 대 히트를 치면서 그는 단숨에 스타로 등극하게 됩니다. 그리고 썸원 라이크 유, 스워드 피쉬, 엑스맨 2, 케이트 앤 레오폴드, 반 헬싱, 엑스맨 최후의 전쟁, 프레스티지, 스쿠프, 천년을 흐르는 사랑, 더 클럽, 엑스맨 울버린의 탄생, 오스트레일리아, 리얼 스틸, 오 마이 갓, 언바운드 캡티브스,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설화와 비밀의 부채, 레미제라블, 더 울버린, 프리즈너스, 버터 러버, 무비 43,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쳐 패스트, 박물관이 살아있다, 채피, 팬(피터팬), 독수리 에디, 엑스맨 아포칼립스, 로건, 위대한 쇼맨, 브로드웨이, 프런트 러너, 더 썬, 레미니센스 등의 영화 작품을 포함해서 뮤지컬과 음반활동 음악등 정말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꿈인 즐거운 일을 하는 사람은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몸소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전적인 이익만을 쫓는 것이 아니라 연기라는 것 자체를 하기 위해서 연극이나 뮤지컬을 하면서도 너무나 즐겁게 열정을 불태우며 그는 그가 얼마나 연기하는 것 자체를 행복해하는지를 진솔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다음과 같은 성과를 거두게 됩니다. 2000년 새턴 어워즈 최우수 남우주연상 수상, 2004년 토니상 남우주연상 수상, 2005년 에미상 버라이어티 음악부문 최우수작품상 수상, 2010년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 가장 좋아하는 액션스타상 수상, 2012년 토니상 특별공로상 수상, 2013년 골든글로브 뮤지컬코미디부문 남우주연상 수상, 포브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사 100인 선정, 산세바스티안 국제 영화제 평생공로상 수상, 취리히 영화제 골든 아이콘상 수상, 2017년 MTV영화제 최고의 콤비상 수상, 2018년 할리우드 영화상 남우주연상 수상 등 영화뿐만 아니라 뮤지컬, 코미디, 음악 등의 장르는 물론이고 인기와 공로에 대한 수상경력등도 포함하고 있는 것을 보면 그가 얼마나 다 방면으로 재능을 타고났으며 그에 상응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2. 휴 잭맨의 매력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그는 다방면에서 많은 노력을 끊임없이 한 정말 성실안 남자입니다. 그가 이렇게 열심히 살았던 이유 중에는 그가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것이 없던 어린 시절 겪은 그만의 아픔에 의한 몸부림의 표현도 녹아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는 성실하며 평범하고 모범적인 사람으로 살아왔으며 그러던 중에 만난 자신을 행복하게 해 주는 연기라는 것과 그 연기를 통해서 올라서게 된 무대에서의 만족감을 경험하고 추구하게 되었고 대중들이 인정하는 성공이라는 수식어가 붙기 전에 자신과 인연이 된 한 여인과 가정을 이루며 책임을 다하면서도 성공을 쟁취했으며 그 이 후로도 그 이전과 변하지 않는 모습으로 일관된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평범한 사람들도 살아가다 보면 어떤 사건이 계기가 되어서 변하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 현대 사회의 분위기인데 이렇게 평범하지 않은 과거와 직업을 가지고 정말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큰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자신을 잃어버리지 않고 이전과 같은 모습을 지키며 살아간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입니다. 그의 이런 면은 한 배역을 십수 년간 지속하며 그 유명한 배역의 캐릭터의 특징이 오히려 휴 잭맨의 모습을 따라가는 모습까지 보인 것에서도 증명되는 것을 보면 그가 얼마나 초지일관하는 멋진 남자인지를 알게 해 주는 것입니다. 엑스맨에서 울버린이라는 캐릭터는 원래 애니메이션으로 그 특징이 명확했던 인물이지만 휴 잭맨에 의해서 오히려 휴 잭맨의 모든 것이 이후 울버린의 특징이 되어버린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그의 트라우마이자 알 수 없는 공허함을 남기기고 간 어머니를 다시 만나 현재 잘 지내는 모습을 보이며 그가 얼마나 대인배인지를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연기를 시작하면서 만난 여자와 결혼하여 2번의 유산을 거쳐 자녀를 입양하여 친 자식 같이 양육하고 자신을 버린 어머니를 용서하고 다시 부모자식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그 어떤 사건사고에도 관여하지 않는 거의 모습은 대인배라는 사실 자체만으로 존경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너무나 당연한 대인배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인간력
어린시절 학교에서 밝고 잘 생긴 남자아이가 어머니가 도망가서 불우해 보였기에 주변의 많은 친구 어머니들이 가여워하는 모습에 당당하게 아버지와 형과 누나에게 매일 서로 다른 형태의 사랑을 넘치게 받고 있으며 그래서 난 매일 뷔페 식당에서 내가 먹고 싶은 것을 골라 먹듯이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는 그의 모습은 성인이 된 이후로도 계속됩니다. 어떤 토크쇼에 나가서든 어떤 몰상식한 기자의 질문에도 당당하게 자신의 감정과 소신을 밝히며 시원한 사이다 답변을 하는 그의 모습에서 대중들은 희열과 함께 더 큰 매력을 느끼며 그가 뮤지컬과 연극으로 스크린에 모습이 보이지 않아도 늘 응원하며 사랑을 아끼지 않는 여러 이유 중 하나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이런 사람이 될 수 있었던 한 가지 이유 중에는 철저한 자기 관리는 한 몫하고 있습니다. 휴 잭맨은 190센티미터의 장신이지만 언제나 변치 않는 체형을 아직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배역에 따라서 체중이 변한 적은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십 년 동안 그의 체형은 거의 변화가 없으며 이는 그의 인생을 대변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완벽한 자기 관리를 보여 줍니다. 완벽하다면 인간미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그는 자신이 체육교사 시절에 가르쳤던 학생이 자신이 할리우드 스타가 되고 나서 자신을 취재하던 기자들 중에 한 명으로 성장하여 자신의 앞에 나타났을 때 세월을 무시한 채 그 학생의 얼굴만 보고 먼저 알아보고 과거를 함께 회상하는 모습이 실시간으로 송출되면서 소박하면서도 작은 인연도 소중하게 마음에 간직하는 인간미 넘치는 완벽한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해 냈습니다. 그렇기에 휴 잭맨은 21세기에 사랑과 존경은 너무나 당연히 받는 것이며 우린 그를 보고 배우기 위해 노력할 충분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