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gbsZAjRvq8dXvhB9K1TVdTC4SVEnaF3A_cQtOxiCXuY 인간력 - 김혜수 google-site-verification=gbsZAjRvq8dXvhB9K1TVdTC4SVEnaF3A_cQtOxiCXuY google-site-verification=gbsZAjRvq8dXvhB9K1TVdTC4SVEnaF3A_cQtOxiCXuY

인간력 - 김혜수

2023. 8. 4. 18:48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우상이 되기로 약속되어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몇몇 사람들의 인생을 훔쳐볼 때 어쩌면 우상이 되기 위해서 태어난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목차
김혜수의 이력
김혜수의 매력
인간력

1. 김혜수의 이력

1970년 9월 5일 부산광역시 동래구에서 태어난 그녀는 자신의 아름다움을 스스로 방어해야 한다는 것을 미리 알고 있기라도 한 듯 태권도 유단자가 되어서 태권도를 통해서 대중들 앞에 자신을 드러내게 됩니다. 태어나면서부터 그녀의 아름다움은 범상치 않았고 그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태권도만 열심히 했는데 그녀는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고 이를 계기로 하이틴 스타의 자리에까지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외모만을 바탕으로 하는 좋은 운은 여기까지, 그녀가 가지고 있던 다른 재능은 연기력이 빛을 보기 시작했고 거기에 플러스된 그녀의 노력과 소신은 현재까지 그녀를 우상과 같은 사람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1986년 어린 나이에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고 다음 해엔 KBS 연기대상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그리고 1991년 백상예상대상에서 인기상을 수상하고 1993년과 1995년에 청룡영화제에서 여우 주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1995년에는 백상예술대상에서 인기상,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함께 수상하였고 다음 해엔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과 백상예술대상 여자 연기상 수상합니다. 1999년에는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 2000년에서는 한국패션사진가협회 포토제닉 연기자상, 2003년엔 한국주얼리페어 베스트 주얼리 레이디와 K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다음 해에도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 2005년 백상예술대상 최우수 여자 연기상과 대종상영화제 여우주연상 그리고 동아 TV 패션뷰티상 패션아이콘상을 수상하며 그녀의 전성기는 계속되고 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다음 해에도 코리아 베스트 드레서상, 춘사대상영화제 여우주연상과 인기상,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과 인기상, 대한민국 대학영화제 올해의 여자 배우상, 피어선 영화제 뉴 커런츠 무비스타 여자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그녀는 모든 것을 다 가진 최고의 여배우가 되어서 다음 해엔 대한민국 영상대전 포토제닉상과 대한민국영화연기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합니다. 2009년에도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아이콘 오브 더 이어상과 탤런트부문에서 수상했고 SBS 연기대상에서 10대 스타상도 수상하게 됩니다. 2011년에는 청룡영화제 인기스타상과 대한민국영상대전 포토제닉상 영화배우부문에서 수상했고 2013년에도 KBS 연기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과 대상을 수상하며 그녀는 끝이 없는 위대한 배우임을 확인시켜 줍니다. 2015년에는 황금촬영상 최우수 여우주연상과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여우주연상 그리고 한국영화제작가협회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그 분야의 모든 사람들이 인정해 버릴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2016년에도 춘사영화제 여우주연상과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그리고 tvn10 어워즈 여자배우상을 수상합니다. 2019년 엔느 올해의 영화상 심사위원상과 백상예술대상 바자 아이콘상을 수상하였고 2020년엔 아시아콘텐츠어워즈 특별상, 2022년에는 대통령 표창까지 받으며 그녀는 자신의 분야를 넘어선 전 사회적으로 분야를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귀감이 되는 위대한 사람임을 확인합니다.

2. 김혜수의 매력

그녀의 첫 번째 매력은 단연 뛰어난 자연미일 것입니다. 현재 그녀의 모습과는 다르게 하이틴 스타일 당시 그녀는 청순가련형의 미인이었으며 그만큼 청순하고 순수한 아름다움을 가진 사람이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그의 미는 남성성을 품기도 했으며 섹시함과 젠틀함 그리고 카리스마까지 더해져서 그 누구도 가늠할 수 없는 경계 없는 미를 모두 가진 사람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녀의 외모는 그녀의 첫 번째 매력이 되기 충분할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그녀의 매력은 바로 발전해 나가는 그녀의 삶 자체입니다. 그녀는 청순한 외모를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거기에 안주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여성적인 매력만을 고지하다가 미의 기준이 바뀌면서 퇴보된 많은 다른 스타들과도 달랐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늘 발전시켜 나갔습니다. 청순미에서 당찬 새댁역할을 누구보다 개성 있게 소화하면서 자신의 연기력을 뽐내는 동시에 자신이 어떤 배우인가를 각인시켰으며 그렇다고 여성미를 외면하기보다는 상황과 배역에 맞게 적절하게 잘 융화시키면서 대체 불가능한 최고의 여배우의 모습이 되어 갔습니다. 그렇게 현재의 강력한 카리스마를 가진 최고로 아름다운 완벽한 여배우가 된 그녀는 남여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의 우상이 되기 충분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든 진짜 그녀의 매력은 바로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는 힘, 바로 소신과 뚝심입니다. 그녀는 소신을 지켜내고자 하는 뚝심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리고 융통성 대신 조절과 융화를 선택하여 너무나 잘 활용한 사람입니다. 그녀의 연기와 삶을 살펴보면 융통성이라는 이유로 타협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소신과 현실을 잘 조절하여 융화시켜 그 이상의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이렇게까지 현명한 사람이 될 수 있었던 이유 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가족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가족문제는 아무리 제삼자의 객관적인 입장이라고 해도 언급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녀가 자신의 가족들로 인해서 본의 아니게 이겨내야 했고 책임져야 했으며 감당할 수밖에 없었고 포기해야만 했던 것들을 되짚어 본다면 그녀는 자신의 삶 속에서 수없이 많은 생각과 결심을 해야만 했으며 그로 인해서 다양한 사람들의 희로애락에 대해서 경험할 수 있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그녀는 자신의 소신이 더 단단해졌으며 작은 결정도 현명하게 할 수 있는 힘을 기른 것일 겁니다.

3. 인간력

타고난 재능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 이상의 결과를 내 사람들의 공통점은 오만함과 거만함이며 그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자격지심을 가지게 되며 이는 갑질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하지만 김혜수 또한 그러기에 충분한 성격과 조건을 가진 사람일 것으로 높은 확률로 추론이 가능합니다. 스스로가 밝힌 고양이보다는 강아지 같은 성격이며 차고 넘치는 재능을 타고나서 큰 노력 없이 최고가 된 그녀는 모든 것이 당연한 것들이었고 자신보다 못한 사람들을 이해하기 힘들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을 돌아보며 천천히 세상의 진실을 마주하면서 스스로 자신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던 눈에 보이지 않던 알을 깨고 나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 알을 깰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인 겸손과 감사함을 가지게 되었고 이 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그녀는 소신을 가지고 노력하는 삶을 살게 된 것 같습니다. 사실 그녀는 남여노소 시절을 분문하고 모든 사람들의 우상이 되기 위해서 태어난 사람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말이 안 되는 사람입니다. 자신의 대단함을 과시하지도 않고 자신의 아름다움을 낭비하지도 않으며 오히려 스스로 자신을 발전시켜 나간다는 것은 그녀가 가지고 태어나서 별다른 댓가 없이 얻은 엄청난 결과물들에 비해서 너무나 현명한 삶을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그녀는 과연 스스로의 삶이 만족스럽고 행복할까요??.... 사실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과 행복은 평범한 사람들에게나 중요한 것일 겁니다. 평범하지 않게 살아가도록 정해진 채 태어나 그런 삶을 계속적으로 살아온 그녀에게 삶이란 그저 매 순간 현명한 선택을 해나가며 자신에게 주어진 것에 감사하고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일 겁니다. 마치 마다 속의 상어처럼.... 우상이 되기 위해서 태어난 사람의 숙명적인 딜레마일 것입니다. 평범하게 사는 것 자체가 내 행복만을 위한 삶 자체가 이미 패배자가 되어버리는 삶.... 그 삶이 아마도 우상이 되기 위해 태어난 사람들의 삶일 것입니다.

배우라는 직업이 가진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바로 아무도 모르게 내 본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을 때리고 욕하는 것도 가능하며 누구보다 착한 사람이 되어 보는 것도 가능하며 세상에서 오직 나만 도도하고 똑똑할 수도 있으며 반대로 찌질하고 못한 내 모습을 감추지 않고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평범하지 않은 사람이 스트레스 풀기에 굉장히 좋은 직업이 아닐까 합니다. 

21세기 인간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