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7. 30. 17:03ㆍ카테고리 없음
일관된 올바른 소신과 의지 그리고 진솔함은 그 어떤 모진 풍파와 루머도 그를 막지 못합니다.
목차 |
강동원의 이력 |
강동원의 매력 |
인간력 |
1. 강동원의 이력
1981년 1월 18일 부산에서 태어났지만 곧 창원으로 이사하여 살아온 그였기에 그는 자신을 창원사람이고 칭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중학교 2학년 그의 성적은 전교에서 2등이었습니다. 그렇게 공부를 잘하였지만 축구에 대한 사랑이 남달랐지만 맞벌이로 겨우 생계를 유지하던 집안사정과 운동으로 인한 부상등을 염려한 부모님은 자식이 축구를 하는 것을 반대하였고 이에 대한 반항심에서인지 그는 시험지를 백지로 제출하기도 하고 축구부에 들어가 오직 축구만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3이 되었을 때 다시 공부에 정진하였고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에 입학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의 진짜 재능은 바로 외모 그 자체였습니다. 매력적인 얼굴과 우월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신장, 그리고 탁월한 신체 비율은 그를 모델의 세계로 인도하였고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인 프라다를 포함해 프랑스 최고의 패션쇼 프레타 포르테, 세계적인 패션 잡지 GQ등에서 러브콜을 보낼 정도로 모델로서 그는 자신의 타고난 재능을 인정받았지만 그가 진정 원한 것은 배우였습니다. 그렇게 2003년 MBC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를 시작으로 배우의 길로 들어서면서 그의 모진 풍파와 루머도 함께 그 서막을 열게 됩니다. 그의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데뷔를 한 2003년 MBC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고 2004년 대한민국 영화대상에서 남우신인상,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에서 인기상, 디렉터스 컷 어워드 올해의 신인연기자상을 모두 수상하며 사실상 시작부터 주목받았습니다. 그 이 후로도 2005년 황금촬영상 신인 남우상, 백상예술대상 인기상,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을 수상, 2010년 한국영화평론가협회 남우연기상 수상, 2017년 뉴욕아시아영화제 아시아스타상, 2020년 부일영화상 남자인기스타상을 수상하면서 그가 얼마나 힘들었을지를 짐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사실 그는 늑대의 유혹, 그녀를 믿지 마세요, 형사듀얼리스트, 전우치, 의형제, 초능력자, 군도-민란의 시대, 검은 사제들, 검사외전, 마스터, 가려진 시간, 1987, 골든슬럼버, 인랑, 반도, 브로커 등 흥행에 성공하며 다양 역할을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진정한 연기자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것에 비하면 수상복이 많이 없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2. 강동원의 매력
그는 배우로서의 정상적인 단계를 거치지 않고 어쩌면 낙하산처럼 자신의 타고난 외적인 매력으로 자신이 원한다고 해서 한순간 바로 배우의 길로 들어설 수 있었던 어쩌면 운 좋은 사람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사실을 증명이라도 하듯 그의 연기력은 도마위에서 난도질당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었고 그 여파에서인지 수상내역에서도 연기력을 인정해 주는 수상내역을 찾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그는 포기하지 않았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인정하고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까지 끌어올리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했다는 것이 그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는 자신에 맞는 옷을 찾기 위해 열심히 옷을 입보는 사람처럼 다양한 여러 배역에 도전하면서도 연기력에 대한 진실된 노력으로 점점 진정성 있는 연기를 하게 되었으며 배우라는 직업을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 아닌 자신이 원하던 직업인 만큼 다양한 경험과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실력이 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과정 자체를 즐기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며 자신의 매력을 스스로 만들어 간 사람 중에 한 사람입니다. 이와 같은 매력을 가지게 된 배경은 바로 그의 소신과 의지가 뭉친 고집이 진솔함이라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게 만든 나침판과 함께 하면서 생성되었습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소신과 의지가 강해서 고집을 부렸고 진솔함으로 올바른 방향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예가 바로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것에 대한 언행이었는데 그것은 축구와 배우뿐만 아니라 공개연애에 대한 것에서도 엿볼 수 있습니다. 모델시절 만난 여성과 공개연애를 하면서 스타반열에 오른 후에도 여전히 자신의 소신과 의지대로 진솔하게 자신의 연인에 대한 마음을 늘 해 오던 것처럼 공개적으로 5년간 유지해 나갔지만 엔딩은 해피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그는 단 한 번도 연애라는 것을 하지 않았으며 많은 루머가 이어져오면서 의심은 많이 받았지만 한 번도 사실로 확인된 적이 없으며 경제적으로 성공을 했지만 그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 정도로 재력을 과시하지도 않으며 외조부의 친일여부에 대한 루머에서도 자신의 소신과 의지와 진솔함으로 불식시켰고 금수저라는 루머에도 모델생활 골프클럽에서 골프공 줍는 아르바이트를 한 이력과 함께 사실이 무엇인지를 확인시키며 불식시켰습니다. 뿐만 아니라 팬들의 생일축하나 여타 자신을 위한 모든 노력을 자제하 달라고 부탁하면서도 연기에 대한 팬들과의 대화는 성실하게 임했으며 팬들의 선물과 애정표현을 기부와 같은 다른 방식으로 돌리는 노력도 하는 정말 멋진 사람임으로 20년간 일관성 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인간력
많은 돈을 번 그가 유일하게 큰 돈을 쓴 곳은 바로 부모님께 증여한 고향 집뿐입니다. 물론 그 차량은 공개된 것은 포르쉐 브랜드의 SUV 차량이며 그 차량 가격은 1억이 넘습니다. 하지만 그가 이한열 열사의 기념회에서 빈소를 직접 찾아가 추모한 것은 물론 2억 원을 기부한 것을 보면 사실상 기부로 인한 세제혜택을 목적으로 수백, 수천억 원을 벌면서 수천만 원만 기부하는 다른 스타들에 비해서 굉장한 차이를 보이는 멋진 사람이기에 그의 차량이 사치라고 하기엔 그 설득력이 부족해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한열 열사의 모친 상에도 직접 조문하면서 그가 얼마나 진정성 있는 사람인가를 본의 아니게 확인시켜 주었고 친일파 스캔들이 있을 때도 피하거나 부정하지 않고 자신은 역사공부를 통해서 자신의 조상의 오판에 대한 속죄를 하겠다는 개념의 반성과 성찰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자신의 연기력 놀란에도 자신의 연기에 대한 평가를 받아들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더 듣고 고쳐나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으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본의 아니게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사실 그의 입장에서는 이미 너무 많은 것을 가졌으며 그만큼 잘난 사람이기에 그럴 필요가 없으며 시기와 질투 정도라고 치부하고 자신의 인생만 즐겨도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의 소신과 의지 그리고 진정성은 그를 진정한 현인으로 만들어 주었고 그의 인성과 책임감 그리고 존경받아야 하는 사람의 자격이 무엇인지를 증명하는 사람이 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최고의 자리는 노력이 재능을 깨우면서 자신보다 더 재능 있고 더 노력하는 사람이 없을 때 허락되는 곳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사실 강동원에게 연기라는 것에 대한 재능은 타고나지 못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더 멋진 것을 타고난 사람이었고 그의 연기에 대한 노력은 헛되지 않고 그가 타고난 멋진 많은 재능들을 깨우면서 최고로 멋진 남자임을 증명하였습니다. 연기에 집중하기 위해서 CF를 줄이고 사랑하는 사람이 고통받지 않게 하기 위해서 공개연애는 물론 연애라는 것 자체도 자제하게 되었으며 영화 1987 시사회에서 ' 내가 이렇게 잘 살고 있는 게 많은 빚을 지고 있는 것이구나 '라며 눈물을 보이는 모습에서 그가 겸손함과 감사함에 있어서도 얼마나 진정성 있는 진솔한 사람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JTBC 뉴스룸에 출연한 그는 땀을 흘리며 당황해하며 자신도 모르게 사투리까지 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방송되었고 자신의 역할을 다했는데도 가지 않고 우두커니 앉아 있는 모습에 손석희 앵커는 오늘 출연하신 강동원 씨가 아직 안 가고 계십니다라고 위트를 날렸고 이에 예정에도 없던 날씨 정보를 강동원 예보하였고 일기 예보 직 후 카메라가 다른 곳으로 향한 줄 알고 자신의 머리를 부여잡고 부끄러워하는 모습도 그대로 방송으로 나가면서 그가 얼마나 순수하고 진솔하며 소박한 인간미를 가진 멋진 사람인 것을 확인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사실 그냥 운 좋은 꽃미남 정도로만 알고 있었던 강동원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많은 반성과 함께 부러운 마음이 피어났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그의 진솔함과 그것에 대한 열정과 의지, 그리고 이 과정에서 마주하게 되는 많은 풍파와 루머등을 마주하게 되면서 그가 보인 강한 소신과 정정당당한 진정성 있는 대응은 존경을 넘어서 부러움을 만들어 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리를 다하는 겸손함을 바탕으로 감사할 줄 아는 현명한 마음은 그 어떤 멋짐보다 더 멋진 모습이라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알면 알수록 너무 예상을 뛰어넘는 멋짐으로 저를 당황시킨 강동원의 인생은 스스로 평범함을 뛰어넘은 재밌는 인생을 만들어가면서도 올바른 현인으로 다듬어지는 과정이 너무나 부러운 인생이었습니다.